소셜 미디어 전문가 되기…

 

웹(Web)은 컨텐츠(Contents)가 모이면 커뮤니티(Communuty)가 형성되고 이후 어느 수준이 넘어가면 Market이 형성되기에 상거래(Commerce)가 이뤄진다는 3C 이론이 한때 성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국내에 1990년대 말 벤처 붐이 일 당시, 커뮤니티 비즈니스로 펀딩을 받기 위한 전략 문서의 단골 이론이기도 했습니다.

사람이 모이고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면 모든 것이 이뤄질 것 같다는 생각은 시간이 변한 지금에도 유효한 듯 합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당시에는 컨텐츠 “공유”가 화두였다면 지금은 “컨텐츠의 관계”, “사람의 관계”가 화두라는 것.

……

소셜 미디어를 비즈니스로 활용하거나 소셜 미디어 활용한 전문가가 되는데 있어 진입장벽이란 존재하지 않는 듯 합니다.

다만 이들을 비전문가와 구별 짓는 요소가 생긴다면 『컨텐츠와 컨텐츠 혹은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통해 새로운 컨텐츠를 창출』해 내고 이에 종속된 새로운 사람의 관계를 만들어 내는 연결고리에 대한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될 것입니다.

via Read & Lead-창맥, 알고리즘 (http://read-lead.com/blog/974)

[관련 글]
소셜 미디어의 진면목은 말하고 듣는 것이 아닌 듣고 말하기…
상황 인식 2009.12.03, 기업의 소셜미디어 CS(고객만족) 센터 도입
소셜 미디어 컨텐츠의 집중과 분산…

※ 이 글은 총 72회 조회되었습니다.


6 thoughts on “소셜 미디어 전문가 되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