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생활을 꿈꾸며… 스쿨 홀릭(SCHOOL HOLIC) – 신의철 저

 

스쿨 홀릭 (SCHOOL HOLIC)
[footnote]격동의 1977년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하며 학교 미술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어린 시절 만화가의 꿈을 꾸며 몇 십 권의 연습장과 노트를 만화와 시나리오로 가득 채워 나갔고 만화가 이태행, 이명진 선생님의 문하생부터 시작해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제작지원 공모에 당선, 프로 작가로 만화 잡지 연재까지 해봤지만 결국 ‘선수’보다는 ‘지도자’의 길을 택했다.[/footnote]신의철 저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추천 받아 읽게 된 그림책이다!
만화책이라고 하긴 좀 그렇고, “카툰에세이”라는 좋은 단어가 있구나…


만화가를 꿈꿨던 중학교 미술교사 눈으로 본 학교, 학생 이야기, 교육 현실을 재미있게 풍자한 책이다.
현재 신의철 선생님의 블로그(http://www.schoolholic.net/)에 연재되고 있다.


총 50편의 이야기를 모은 이 책은 빠르면 한 시간 만에 후딱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그 동안 본인의 학창 시절과 공감되는 부분들에서는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며 과거 여행을 떠나볼 수도 있다.


고등학교시절 미술부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있어 당시 이사장님 따님이셨던 미술샘이 생각난다.
미술부라고 해서 미술을 잘 하는 것은 아니고 미술실에서 비디오도 보고 담배도 몰래 태울 수 있는…
뭐 그런 아그들의 모임이였다. 

공공장소에서는 아무래도 혼자 웃다가 이상한 사람 취급 받기 쉽기 때문에…
보일러 이빠이 틀어 놓고 잠자리 들기 전 골방에서 이불 덮고 아내와 혹은 자녀와 혹은 여친과(뭐 어때?) 함께 읽어 보기에 훌륭한 책이다.


스쿨 홀릭 표지



에필로그



학생과 교사는 학교에서 함께 성장한다.



장래 희망


메리 크리스마스!(영어), 조이유 노엘!(불어), 펠리쓰 나비닷!(스페인어), 메리 구리수마수!(일본어)


※ 이 글은 총 57회 조회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