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저서 안내]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서적 소개로 2012년 마지막 블로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업 내 온라인, 소셜미디어 담당자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기 위해 각 분야 여러 훌륭하신 분들과 함께 만든 책입니다.

그래서 어느 책보다 사례 중심으로 정리하려 했으며 어느 책보다 실전과 현장 중심에 글을 쓰려 노력한 책입니다. 저는 서론 부분과 기업의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부분을 담당했으며 3개 Chapter에 걸쳐 기업의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개론과 준비,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사례를 통한 실전 노하우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혹시 위기관리에만 관심이 있다면 조금은 부족한 분량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2013년에는 온라인, 소셜미디어 위기관리에 대한 실전 전문서적을 다시 한번 더 정리해 볼 계획도 있습니다.

현재 여러 새로운 마케팅 키워드가 난무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소셜미디어”란 키워드 또한 여러 사람들과 많은 기업들 속에 각가지 해석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모습들로 활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기업의 경영층과 마케팅 실무자들은 과연 지금의 소셜미디어의 모습과 현상들에 대해 우리 기업이 정말 제대로 대처하고 활용하고 있는 것인지? 그리고 소셜미디어 시대가 언제까지 유지될 수 있을 것인지? 이후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 것인지?에 대해 고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지금 그려지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반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그림은 완성된 그림이 아니며 앞으로 계속 그려질 그림도 끝내 완성될 그림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 시대가 가져온 고객과의 관계(Relation)와 그 관계를 기반으로 한 오픈(Open) 된 커뮤니케이션 공간이 확대되고 있다는 지금의 “흐름”은 명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들이 현재 진행형인 이 그림을 그려가는 “흐름”에 마케팅 전략은 얹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의 기업이 항상 이 도도한 변화의 흐름과 같이하길 바라며 지금부터 더 변화하고 더 실행하도록 노력하는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2013년 새해 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항상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2012.12.31. 송동현 올림.

※ 본 서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yes24.com/24/goods/8210903?scode=032&OzSrank=20


[관련 글]

[신간 저서 안내]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관리

※ 이 글은 총 88회 조회되었습니다.


2 thoughts on “[신간 저서 안내]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

  1. Pingback: Socialstory

  2. Pingback: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