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중요한 메시지의 생명력 연장을 위한 스킨 활용법

 

트위터의 컨텐츠는 확산의 속도면에선 여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보다 빠르지만 그에 반해 휘발성 또한 매우 강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 트위터를 운영하다 보면 고정적으로 알리고 싶은 메시지를 매번 반복해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아래 보배드림 트위터 사례(http://twitter.com/bobae_dream)를 참고하시면 보다 효율적으로 중요 메시지를 전달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래 보배드림 트위터의 사례는 트위터 운영에 대한 부분이 아닌 웹상의 트위터 스킨을 활용한 메시지 전달 측면에서만 바라본 사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에서 트위터 스킨을 제작하다 보면 왼쪽 측면에 여백이 제법 남게 되는데 이 부분은 흔히 회사 소개나 이미지로 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 사례처럼 현재 진행되는 중요한 이벤트 소개나 이벤트 담청자 발표 등 웹상의 트위터 스킨을 하나의 게시판 형태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트위터 컨텐츠의 휘발성을 완화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스마트 폰이나 각종 어플리케이션으로 트위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 이들을 웹상으로 유입시켜 해당 기업의 중요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총 55회 조회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