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돈을 낚는 것이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의 마음을 사는 것이 마케팅... | 2010/01/06 02:19

/ marketing activities

회사원 김모씨(39·서울 동대문구 장안동)는 연말에 "3번 이용하면 1번은 공짜"라고 광고하는 대리운전을 이용했다. 하지만 이 대리운전 회사를 3번 이용하고, 공짜 기회를 살리려던 김씨는 업체 측의 얘기에 깜짝 놀랐다. "하루에 3번 이용해야 1번이 공짜"라고 해서다. 김씨는 "어떤 사람이 하루에 3번 대리운전을 찾겠느냐"면서 "사기가 아니냐고 따졌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2010.01.05 18:07,소비자 우롱하는 ‘낚시 마케팅’” 기사 중 일부

경향신문에 게재된 소비자를 우롱하는 여러 마케팅 사례 중 일부입니다.

몇몇 대리운전 업체들이 “3번 이용하면 1번은 공짜”라 이야기 하는데 실제론 하루에 3번을 이용해야 1번이 공짜라고 하네요. 실제 광고 문구에 시기를 적시하지 않았기에 문제가 없어 보인다 생각한 것인가요?

과거 결혼 정년기를 훌쩍 넘긴 처녀 총각들은 결혼 언제 하냐 물어보면 “나 결혼 날짜 잡았다!”며 자신 있게 이야기 하곤 했지요. 년도는 정하지 않았지만… 이 대리운전 사례는 여기서 힌트를 얻었나 봅니다.

댓글을 보니 실제 하루에 4번을 이용했지만 소용없었다는 분들도 있네요. 이런 대리업체를 조심하셔야 될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아래 댓글을 기입하신 분이 진정한 마케팅을 아시는 분이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글]
고객에 대한 철학과 품격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SKT 댓글 알바 사례)
PR, 마케팅 분야, 취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마케팅은 Think Different 해야 한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의 빨간 속옷 마케팅...
1등 브랜드의 수성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커피 전쟁으로 본 1등 죽이기 마케팅 전략
어느 의류 매장 매니저에서 배우는 마케팅 실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
Trackback Address :: http://www.artistsong.net/tc/ARTISTSONG/trackback/245
  1. 대리업체에게 과연 위기라는 게 존재하기나 할까요? 위기라는 게 그런 수준의 업체들에게는 원래부터 존재하지 조차 않을찌도 모르죠. 제일 무서운게 잃을 것 없는 사람들이랑 배째라 하는 사람들 아닙니까. :)

    • 송동현 2010/01/06 14:54 댓글주소수정/삭제

      기업의 명성이나 영속성에 타격을 줄때 위기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대리 업체야 한탕 해보자는 식이니 말입니다. 같이 죽자는 사람도 아주 무섭습니다. :) 감사합니다.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Password Homepage